카테고리 없음

코카콜라 기업의 역사, 주식, 전망

경자케이 2023. 8. 3. 18:57

코카콜라는 정말 오래된 역사를 가진 기업이죠. 거의 한 사람의 역사를 넘어 인류와 함께한 기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요즘 들어 제로 콜라로 유행을 하면서 제로펩시와 경쟁구도를 펼치고 있습니다. 배당 주로 써로 매력이 있으며 꾸준히 우상향 하는 미래에도 선두자리를 유지할 몇 안 되는 기업입니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의 역사

 

 

코카콜라의 역사는 19세기 말 미국 조지아 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886년에는 약사인 존 퍼먼트가 코카콜라의 제조법을 발명하였습니다. 코카콜라는 코카 잎과 카페인이 들어간 탄산음료로, 처음에는 협회 등에서 병에 담아 팔리다, 후에는 1899년까지는 브래든, 메켄지 및 보운(약초제조회사)에서 병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이후 1899년, 현재의 The Coca-Cola Company가 설립되었으며 이후 전 세계적으로 판매가 돼버렸습니다. 하지만 사이에 수많은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20세기 들어와서는, 코카콜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마케팅을 중시하며 성장합니다. 1906년, 첫 번째 코카콜라 광고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수”라는 브랜드 홍보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인 판매망 구축과 함께 예산과 '스타일 능력'을 갖춘 애드맨들과 디자이너들에게 철저히나마 관심을 기울였으며, 또한 개인적인 혁신을 위해 Diet Coke와 같은 제품을 출시합니다. 점진적으로 더욱 많은 제품을 발표함에 따라, 코카콜라는 탄산음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왔습니다. 1980년대, 코카콜라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포스트-모던’ 라이프 스타일, 신(‘cool’), 소비의 대화식 등등의 편견에 따른 마케팅을 시작하였으며 이로 인해 신생 투자자들이 글로벌 델타 소셜즈(SOCIALS)를 이루게 만드는 계기가 됩니다.

 

 

코카콜라의 주식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탄산음료 기업 중 하나입니다. 코카콜라는 최근 몇 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주식 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1년 현재, 코카콜라의 주식 가치는 안정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코카콜라가 매년 꾸준히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코로나19에 맞서 유통망을 고도화하고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적극적인 대처를 보여줬습니다. 코카콜라는 향후 기대감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시장 조사에 따르면 세계적인 유망한 시장 인도와 중국을 비롯한 신흥시장에서의 판매량 증가와 더불어 코카콜라는 ‘영양, 건강 등’ 라이프스타일 팬덤을 ‘세대별로 검증된 상품 브랜드’로 그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최근 건강 문제로 탄산음료 시장이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코카콜라가 후지&타니가 인수한 CJ제일제당의 참치 회사 낙지와 같이 지속적인 문제에 부딪혀 있기 때문 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을 받지 않은 또 다른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는 지적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하여 코카콜라는 탄산음료 시장의 혁신적 변화에 대응하며, 코카콜라의 음료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함으로써 성장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노력들로 인해 코카콜라의 주식은 적극적인 투자 대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미래전망

 

코카콜라는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탄산음료 기업 중 하나로, 예상되는 수익과 시장 점유율은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건강 문제를 지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코카콜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바꾸어야 할 것입니다. 코카콜라는 앞으로도 건강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는 시장환경 속에서도 존재하여야 합니다.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코카콜라 제품을 떠나는 이유 중 하나는, 포도당 등 당류가 너무 많아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에 코카콜라는 앞으로 조금 더 건강한 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만족도 제고를 시도할 것입니다. 또한 코카콜라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고려하여 제품 생산 방식을 조정해 나갈 것입니다.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의 채택을 통한 배출량 축소와 새로운 재사용 및 재활용 방식의 도입은 코카콜라에 있어 브랜드 이미지한 생태계적 민감성에 대한 대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비스의 방향성을 고민하며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에 도전할 예정입니다. 또한, 코카콜라는 디지털 마케팅에 많은 투자를 할 예정입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소비 패턴이 바뀌었으므로, 온라인 마케팅 채널은 더욱 중요해질 전망입니다. 코카콜라는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더욱 역점을 둘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코카콜라는 기상변화와 같은 지구 환경문제에 적극 대응할 계획입니다. 코카콜라는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으로 함께 많은 사업자들이 지구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적극적으로 주변 개발도상국에서의 수익에 대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입니다. 코카콜라는 세계적인 유망한 시장인 인도와 중국을 비롯한 신흥시장에서의 판매량 증가와 더불어 코카콜라는 ‘영양, 건강 등’ 라이프스타일 팬덤을 ‘세대별로 검증된 상품 브랜드’로 그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카콜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물의 확대와 같은 종류의 활동을 통해, 여전히 유지되고 이후에도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최근 코카콜라는 주식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인기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판매 실적과 더불어 앞으로도 건강에 대한 우려와 환경문제 등 다양한 도전에 대응하며, 시장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코카콜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개발, 디지털 마케팅,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 환경문제 등 다양한 측면에 걸쳐 미래 전망이 밝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